05
15

2023년 04월 28일에 예비군훈련을 다녀왔습니다. 입소 시간은 역시나 훈련 당일 날, 아침 09:00시 까지였습니다. 그리고 다행히도 이번 훈련장은 멀지 않아서 여유있게 출발했습니다. 이번에 제가 훈련받게 될 곳은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내에 있는 예비군 동대이고 여기까지 가는 데에 10분도 걸리지 않는 거리였습니다. 오늘은 저의 두 번 째 예비군 훈련, '송산3동행정복지센터 예비군 동대'에서 훈련받은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목차

  1. 2023년 예비군훈련 통지서, 네이버 전자문서로 날라왔다.
  2. 2023년 예비군훈련 도시락

 

 

1. 2023년 예비군훈련 통지서, 네이버 전자문서로 날라왔다.

작년에 예비군훈련을 받기 전, 예비군 교육훈련 소집통지서가 카카오톡으로 날라온 적이 있었습니다. 모바일로 볼 수 있었다는 점이 매우 편했었죠. 그래서 이번 올해에도 모바일로 통지서가 날라오겠거니 싶었지만 이번에는 '카카오톡'으로 아닌 '네이버 전자문서'로 날라왔습니다. 통지서 날라오기 전에 핸드폰 일반문자로 예비군 훈련일정이 있을거라는 안내 문자도 받았지만 문자로 날라온게 없었다면 훈련통지서가 날라왔다는 것 자체를 몰랐을겁니다. 이번에는 카카오톡이 아닌 네이버전자문서로 날라왔는지 모르지만 일단은 소집통지서를 받았으니 훈련일정과 훈련장의 위치를 파악하기로 했습니다.

 

걸어서 15정도면 도착할 거리였지만 오늘은 그냥 버스를 타서 가기로 했습니다. 

 

제가 가는 버스가 바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 앞쪽에 내리는 정류장이 있어서 금방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전에 있던 예비군훈련장은 버스를 오래 기다려서 늦게 가야했었고 정류장에 도착한다고 해도 10분을 걸어 도착했었어야 했죠. 이번에는 제 집주소를 고려해서 금방 도착할 수 있는 예비군 훈련장으로 배치된 모양입니다.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굉장히 큰 건물입니다. 밑에 카페와 음식점이 들어가 있네요.

 

여기가 송산3동행정복지센터 정문 입구입니다. 보니까 옆에도 주차장이 있습니다.

 

송산3동행정복지센터의 표지판입니다. 각 층 마다 다양한 곳이 있습니다.

 

1층 공간입니다. 복지센터여서 그런지 꽤 쾌적합니다. 제가 향할 곳이 3층에 있는 '예비군 동대'이기 때문에 그곳으로 향했습니다.

 

알고보니 오늘 오전 9시까지 입소한 예비군들은 작계훈련을 진행하기 위해서 일찍 와야 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오후 1시에 곧 입소할 예비군들이 또 있는데 다음 훈련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하는 단계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천막과 의자들, 그리고 물자들 등 등 다양하게 물건들을 옮기고 나서 잠시 휴식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어느새 점심시간이 되었습니다.

 

점심시간은 알아서 밥을 해결해야 하더라고요. 밥을 지원할 줄 알았지만 그것은 저녁만 지원해준다는 모양입니다. 저는 행정복지센터를 나와서 가까운 매장에서 밥을 해결했습니다.

 

밥먹고 다시 돌아왔는데 여기 행정복지센터 주변은 굉장히 이쁘더군요. 산책로가 있는데 옆에 강이 있고 이제 여름이 다가와서 그런지 푸릇한 나무와 꽃들이 예쁘게 피어 있었습니다.

 

 

2. 2023년 예비군훈련 도시락

이번에 많이들 궁금하실 예비군훈련 식사, 저희는 도시락으로 밥을 먹었습니다. 위와 같이 반찬이 담긴 플라스틱 용기의 도시락과 밥이 잔뜩 담겨져 있는 도시락, 국통, 음료수, 젓가락, 숟가락, 물티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김치, 멸치, 오이김치, 닭갈비, 함박스테이크로 구성되어 있는 도시락입니다. 생각보다 알차게 그득 채워 있었고 맛이 훌륭했습니다.

 

꼬들꼬들한 밥과 달달했던 음료수. 이렇게 해서 식사와 훈련을 마쳤고 물자를 정리한 후에 집에 귀가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이번 8월달에도 여기서 예비군훈련을 진행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확정된 것은 아니고 자세한 훈련내용은 잘 모르지만 아마 여기에 다시 와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 날 입소해서 예비군훈련을 하셨던 분들, 수고많으셨습니다. 좋은 하루가 되세요.

 

 

 

 

 

COMMENT